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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해 동의하셔야만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이용약관

  • 제 1 장 총 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수도학원(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인터넷 홈페이지(www.soodo.co.kr)에서 제공되는 온라인 정보제공 서비스 (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절차, 회원규칙,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 2조 약관의 효력과 발생
    1. 이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2. 회사는 업무상 중요 변경사유가 있을 때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내용은 제 2조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제 3조 약관 외의 준칙
    이 약관에 명시 되지 아니한 규정은 전기통신 기본법, 전기통신 사업법, 정보 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및 서비스 이용 안내에 따릅니다.
  • 제 4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한 자
    나. 이 메일(e-mail) :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다. 비밀번호 :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라.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마.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바. 교육과정 : 회사가 원격 교육 희망자에게 회원에게 제공하는 교육 컨텐츠를 말함
    사. 수강료 : 교육과정을 제공하는 대가로 회사가 별도로 정한 금액
  • 제 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1. 가입 신청 절차 중 회원이 "동의합니다" 단추를 누르면 이 규정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이용계약은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 제 6조 이용신청
    1. 이용자는 본 서비스를 통하여 회사 소정의 가입 신청서를 제출함으로 이용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는 반드시 실명으로 이용신청을 해야 하며 1인 1개의 ID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만약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았을 경우 회사는 7조 4항에 의거 이용신청을 거부할 수 있으며 법적인 보호, 서비스의 제한을 받을 수 있고, 사실과 다른 정보의 입력으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7조 이용 신청의 승낙
    1. 회사는 6조에 따른 이용 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 신청을 승낙합니다.
    2. 회원에게 부여된 ID와 비밀번호는 수도학원(www.soodo.co.kr)회원의 자격을 부여 받게 됩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1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나. 기술상 장애가 있는 경우
    다.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 신청에 대해 이를 승낙하지 않습니다.
    가.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다. 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라. 사회의 안녕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마.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신청 요건이 미비한 경우
  • 제 8조 계약 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 신청 후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자신의 정보를 수정해야 합니다. 만약 이를 수정하지 않아 발생하는 손해나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 제 3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 9조 서비스의 요금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무료와 유료가 있으며 유료 서비스의 경우 해당 정보에 표시된 요금을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지불해야 사용 가능합니다.
  • 제 10조 서비스의 개시
    서비스는 회사가 제 7조에 따라서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즉시 개시됩니다. 다만, 회사의 사정상 서비스를 즉시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 제 11조 서비스 이용시간
    1.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문제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장비의 정기 점검 등의 회사가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의 장애, 이용자의 폭주 등 불가항력 사항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는 예외적으로 서비스의 일부 혹은 전부에 대하여 제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 이용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 제 4장 유료 서비스 이용
    제 12조 유료 서비스의 효력 발생
    1. 유료 서비스는 희망자의 신청을 회사가 승인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제 13조 유료 서비스 신청
    1. 유료 과정 신청자는 서비스를 통하여 회사 소정의 신청서를 제출함으로써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신청은 회원 등록자에 한합니다.
  • 제 14조 결재
    1. 13조 1항의 규정에 따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해당 유료 서비스의 금액을 납입해야 합니다.
    2. 14세 미만자가 신청을 하는 경우 법정 대리인으로 하여 유료 서비스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개인 명의로 유료 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는 회원 자신의 본명으로 신청해야 합니다.
    4. 개인 명의로 신청하고 개인이 속한 법인 등의 단체가 납부하는 경우 회원명은 반드시 실명이어야 하고 유료 서비스 납부는 이용 회원과 법인이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5. 법인 명의로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고 법인 등 단체가 비용을 지불하는 경우 사업자 등록증 1부를 팩스, 우편, 방문 등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제 15조 사용자의 환경
    1. 서비스 이용자는 유료 서비스를 제공 받기 위해 liC및 사운드 카드 등을 준비하여야 합니다.
    2. 유료 서비스를 학습하기 위한 응용 소프트웨어는 신청자가 별도로 구입하여야 하며 회사는 지급하지 않습니다.
  • 제 16조 승인
    1. 회사는 유료 서비스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지정한 방식의 결재 방식에서 납입 사실 확인 후 지체 없이 서비스 신청을 승인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1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신청에 대한 승인을 하지 않습니다.
    가. 회원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나.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작성한 경우
    다. 기타 회사 소정의 신청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 제 17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기재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용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서비스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 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 제 18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회사는 다음 각 1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나.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 통신사업자가 전기 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다. 국가 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 제 5장 서비스와 관련한 권리, 의무 관계
    제 19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제 11조 및 제 19조에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 약관에 정한 바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신용 정보를 포함한 신상 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 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회원 정보 보안에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 사항이 정당하고 판단되는 경우 신속히 처리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할 경우에는 해당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해야 합니다.
  • 제 20조 개인 정보 보호
    1.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2. 제공된 개인 정보는 해당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가.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나.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다.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구가 있는 경우
    라. 기타 관계 법령에서 정한 절차를 따른 요청이 있을 경우
    마. 회원에게 제품, 상품 등을 전달하기 위하여 배송업체 등을 이용할 때 최소한의 정보를 공개해야 하는 경우
    3. 회원은 로그인 후 언제나 자신의 정보를 열람, 정정 삭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정책을 홈페이지에 공지하며, 담당자를 지정하여 관리합니다.
    5. 탈퇴한 회원은 탈퇴 즉시 개인정보가 삭제되어 , 바로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6.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사가 발급한 e-mail 주소 또는 회원이 등록한 e-mail 주소 또는 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 제 21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해야 하며,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인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 복사, 복제, 변경,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가. 다른 회원의 아이디나 이메일(E-mail)을 부정하게 상용하는 행위
    나. 범죄 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해치는 문장, 도형, 정보 등을 유포하는 행위
    라.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마.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행위
    바. 광고성 정보, 동일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송, 게시 하는 행위
    사. 상업적 광고 또는 상거래 행위
    5. ID와 비밀번호에 관리 모든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의 관리 소홀로 부정사용에 의해 발생되는 피해는 회사가 지지 않습니다.
    6. 자신의 ID가 부정으로 사용된 경우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하며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피해는 회사가 지지 않습니다.
  • 제 22조 회원의 게시물 관리 및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는 내용물이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가. 제 3자나 다른 회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경우
    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경우
    다. 타인의 저작권을 훼손하는 경우
    라. 회사에게 규정한 게시 기간을 초과한 경우
    마. 게시물의 성격이 해당 게시판에 부합하지 않을 경우
    바.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생각하는 경우
    2.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게시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모두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회원의 허락 없이 영리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영리 목적이 아닌 경우 사이트 내의 게재권을 가지며 이동 및 중복게재 할 수 있습니다.
  • 제 6장 기타
    제 23조 양도금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제 24조 계약해지, 재가입, 이용제한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본인이 직접 회사에 해지 신청을 해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제 22조에 대한 사항을 어겼을 경우 자전 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2항에 의거 해지된 회원이 재 가입할 경우 그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제 25조 손해배상
    1.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어떠한 손해가 발생되더라도 동 손해가 회사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의 귀책 사유로 고객이 직접적이고 구체적인 손해가 발생하였을 경우 회원을 회사에게 손해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의 손해배상 범위는 회사가 회원으로부터 수취한 요금의 범위를 넘지 않습니다.
  • 제 26조 면책 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게제한 정보의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제 27조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하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의 관할로 합니다.
  • 제 28조 아동 개인정보 보호
    1. 만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은 별도의 양식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으며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구하고 있습니다.
    2. 동의의 방법은 법정대리인의 성명과 주민등록번호 및 연락처 등을 입력하도록 하고 정보통신부고시 『개인정보보호지침』의 동의방법에 따라 시행하며. 수집된 아동의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는 동의 여부를 확인하는 용도로만 사용하겠습니다.
    3. 만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수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수도학원은 이러한 요청에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 개인정보보호정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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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ο 본 방침은 : 2008 년 11 월 01 일 부터 시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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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구매 및 요금 결제
    ○ 회원 관리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 개인 식별 , 가입 의사 확인
    ○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 기타 : 온라인 수강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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